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다반사

삼성 갤럭시 일본어 키보드 사용 방법!

by 시즈코 2021. 1. 15.

일본 블로그도 나름 작게 하고있고 일본 노래도 즐겨 듣는 나는 모바일에서 일본어를 작성할 일이 종종 있다.
일본어를 입력하기 위해선 파파고에 들어가서 원하는 내용을 한국어로 입력하고 일본어로 바꾼 후에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일본어를 쓰는게 조금은 익숙해진 지금은 일본어 키보드로 바로 일본어를 입력한다

일본어 키보드 사용 방법

일단 내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 기종은 갤럭시 노트 10으로 다른 기종의 경우 조금 다를 수도 있다.

키보드 아래의 설정 창을 클릭!

삼성 키보드 > 언어 및 키보드 형식 클릭

입력 언어 관리로 이동

나의 경우엔 이미 일본어가 깔려 있지만 일본어가 깔려있지 않은 사람들은
日本語를 찾아서 다운로드 받아준다

쿼티? 3x4? 플립?

일본어 키보드를 다운받으면
퀴티 키보드
3x4 키보드(플릭 사용 안 함)
3x4 4방향 플릭 키보드
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쿼티는 알겠는데 플릭은 뭐지? 할 수 있다

쿼티 키보드는 이렇게 생긴 키보드로 소리나는데로 일본어를 입력할 수 있다
こんにちは를 입력하기 위해
konnitiha를 입력하면 되는 키보드!

3x4 키보드 플립 업는기능이こんにちは를 입력하는 법!
터치를 통해 あいうえお를 변경할 수 있다

 

3x4 4방향 플립 키보드 입력방법!
こ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た를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슬라이드를 하면 こ를 입력할 수 있다
아는 터치 이는 왼쪽, 우는 위 에는 오른쪽, 오는 아래로 입력하면 된다


나는 쿼티에서 플립으로 갈아탔는데 플립이 일본어를 처음 공부할 땐 발음나는 대로 누르기만 하면 되니 편했지만 아느정도 익숙해지고 난 후에는 플립이 더 빠른 속도로 입력할 수 있어서 편하다!

일본인들중에도 쿼티를 쓰는 사람이 있고 플립을 쓰는 사람이 있던데 내 주변인들 중엔 플립을 쓰는 사람이 조금 더 많았고 플립 없는 키보드를 쓰는 사람은 거의 못봤다! 쿼티를 쓰는 사람도 종종 있었다